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키트를 활용한 <감바스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밖에 자유롭게 돌아다니진 못하고 연말 분위기는 내고 싶고 그래서 생각해낸 게 바로 요 밀키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바스를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세트 구성에 감바스가 있는 녀석으로 세트로 주문을 했답니다. 

 

앙트레쿠킹박스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고 감바스 알 아히요, 로제 파스타, 블랙페퍼 스테이크 이 모든 구성이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35,000원이었나 아주 아주 매력적인 금액으로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냉큼 주문을 했더랬죠. 

 

일단 감바스 알 아히요 구성품을 보겠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는 2인분으로 조리시간 20분 난이도는 쉬움이라고 쓰여져 있었고요.

 

감바스 만드는 법이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돼 있는 종이가 하나 들어있었고요. 새우200g, 올리브 오일 (포마스)60g, 마늘 30g, 바게트 빵 1개, 건파슬리 1g, 훈제 파프리카 파우더 1g, 사천고추 5g, 크러쉬드페퍼 2g, 허브솔트 2g 이렇게 구성돼 있었습니다. 

 

이렇게 감바스 만드는 법이 상세하게 사진과 함께 나와 있어서 감바스를 처음 만들어 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도전하실 수 있겠더라고요. 

 

봉투 겉면에 보이는 감바스 알 아히요 너무 먹음직스럽게 생겨서 저도 모르게 찍어버렸네요. 

 

내가 먹는 음식의 원재료가 어디인지는 알아야겠죠? 궁금하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찍어봤습니다. 

이제 구성품을 알아봤으니  본격적으로 감바스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_과정

1.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과 편마늘을 넣고 약불에서 타지 않게 마늘 기름을 내줍니다. 

*이때 프라이팬이 아니라 된장찌개 뚝배기를 이용하면 지글지글 거리는 감바스의 느낌을 더 살릴 수 있다고 하네요.* 

 

밀키트를 당장 먹을 게 아니라면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데 같이 사는 가족이 저도 모르게 냉동 보관을 해놨더라고요 그래서 요리하는데 튀지 않게 하려고 애 좀 먹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에서도 보면 간혹 재료가 얼어있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그건 느낌적인 느낌이 아니라 느끼신 그대로가 맞을 겁니다. 

 

2-1. 기호에 맞게 사천고추와 크러쉬드페퍼를 넣고 끓여줍니다.

사천고추와 크러쉬드페퍼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데 매운맛을 좋아하는 저는 밀키트에 있는 구성품 그대로 다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파프리카 파우더는 마지막에 넣는 건데 설명서를 잘못 읽은 저는 이때 사천고추와 크러쉬드페퍼를 넣을 때 같이 넣고 끓여주었네요... ㅎㅎ 그래도 뭐 맛에는 지장 없었습니다. 

 

2-2. 올리브 오일에 고추기름이 나올 수 있도록 잘 끓여주시고요. 

 

 

3-1.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새우와 허브솔트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줍니다. 

 

이때 허브솔트는 다 넣지 않고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서 넣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3-2. 새우를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조금 더 작은 프라이팬이나 뚝배기를 활용했으면 더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새우가 올리브 오일에 충분히 적셔지는 느낌이 아니라 프라이팬을 한쪽으로 기울여 풍덩 적셔가면서 익혀주었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 

새우가 다 익었으면 접시에 놓고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뿌려주면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입니다!  원래 이 과정에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어주는 거였더군요. 하지만 전 미리 넣어주었으므로 패스! 

 

*참고로 빵 모양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냉동을 시켰다가 다시 해동하는 과정에서 엉망이 되었지만 최대한 살려보려고 노력한 흔적입니다....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바게트 빵도 같이 썰어서 놓아주니 일단 비주얼은 꽤 먹음직스럽게 나왔습니다. 향 자체도 엄청 고소하면서도 살짝 매콤한 향이 코끝을 자극해서 정말 참기 힘들었고요. 얼른 한입 맛보고 싶어서 혼났습니다. 

 

마늘과 고추기름을 낸 올리브오일에 바게트 빵을 적셔 그 위에 통통한 새우를 하나 올리고~ 한 입 베어 물면 세상 행복하지요. 내가 이래서 감바스를 좋아하지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맛! 

 

빵+새우+마늘과 고추기름을 낸 올리브 특유의 향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해요 앙트레쿠킹박스 감바스는 처음 주문해서 만들어 먹어보는데 정말 밖에서 파는 감바스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전 재구매 의사 100%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요 사천고추가 정말 톡톡히 한몫하더라고요. 빵이랑 새우랑 먹다가 하나 쏙 하고 먹어주면 엄청 매운데 입맛 돋우는 맛있는 매운맛ㅠㅠ 진짜 그 조화가 이루 말할 수 없었어요 정말 강추 강추!!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여기까지 앙트레쿠킹박스 밀키트를 활용한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에는 감바스와 같이 주문한 스파게티와 스테이크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1) 2021.01.06
밀키트 추천 버터 쉬림프 로제 파스타  (0) 2021.01.05
표고버섯볶음  (0) 2020.12.09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0) 2020.12.09
취나물무침 & 세발나물무침  (0) 202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