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볶음,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감자볶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볶음은 집에서 흔히 하는 반찬 중에 하나일 텐데요. 가끔 감자볶음을 하다 보면 서걱서걱하게 잘 익지 않은 감자가 씹혀 맛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곤 하지요.   

 

 저희집에서는 감자의 쫀득쫀득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감자를 물에 담갔다가 하지 않고 바로 감자를 기름에 볶아준답니다. 그렇게 되면 감자전분과 함께 감자가 볶아져 훨씬 쫀득쫀득한 식감의 감자볶음이 만들어지거든요. 

 

감자가 덜 익어서 서걱서걱한 식감도 잡아주고 쫀득쫀득한 식감의 감자볶음을 만들어 보고 싶으시다면 저희집만의 감자볶음 황금 레시피를 보고 한번 따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감자볶음 만드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까 잘 따라오세요~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_과정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1. 보통 크기 감자 2개를 준비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사진처럼 감자를 채썰어 준비해 줍니다. 감자를 너무 두껍게 채 썰어주면 잘 익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히 가늘게 썰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2. 감자와 함께 같이 볶아줄 양파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양파와 청양고추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 준비해 주세요.

 

 이제 가을이라 그런지 청양고추가 약이 올라 매운 냄새가 대단하더라고요. 정말 작은 크기의 청양고추였는데 그 매운 내가 얼마나 대단하던지 없던 감기가 뚝 떨어질 정도의 강한 향이었답니다. 감자볶음에 넣기 전까지 얼마나 재채기를 하면서 눈물 콧물을 뺐던지 아주 혼이 났습니다.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3. 채썬 감자를 프라이팬에 넣고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줍니다. 저는 채썬 감자를 기준으로 식용유를 크게 한 바퀴 넉넉하게 부어줬어요. 식용유 양이 부족하면 감자가 잘 익지 않거나 팬에 눌어붙을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한 양으로 부어주세요!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4. 센불에서 감자를 3분 정도 열심히 볶아줍니다.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5. 감자볶음에 간을 맞춰주기 위해서 다시다와 소금을 1:1 비율로 넣고 휘~ 한번 볶아주세요. 감자볶음을 깔끔한 맛으로 간을 맞추고 싶다 하시는 분은 소금만 넣어서 간을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소금으로만 간을 맞추면 감자의 색상도 뽀얗고 더 예쁘답니다. 하지만 저는 감칠맛 나는 감자볶음을 맛보고 싶어 오늘도 마법의 가루를 넣고 감자볶음을 만들어 줍니다.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6. 감자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중불로 바꿔주고 미리 준비해 둔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채소를 푹 익혀주는 게 아니라 살짝 볶아 숨만 죽여주는 정도로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는 정도라고 생각해 주시면 편할 것 같네요.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_완성! 

이렇게 맛있는 감자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마무리로 통깨도 함께 넣어서 완성시켜봤는데요. 맛을 보니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지 않아 쫀득쫀득한 식감에 감자 특유의 고소하고 포근한 맛이 잘 살아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마법의 가루 힘을 살짝 빌리긴 했지만 감자 고유의 맛과 쫀득한 식감이 밥을 부르는 맛이었답니다. 무엇보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감자의 서걱서걱한 식감이 없이 고루 잘 익어서 좋았고요. 

 

 감자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볶아주었더니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보이네요. 양파와 홍고추 풋고추도 함께 넣어줘 색도 예쁘고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고요. 그리고 좀 더 건강한 음식 같아 보이는 매직~

 

 확실히 감자를 썰어 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하는 것과 다르게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볶아주었더니 감자가 서로 달라붙을 정도로 쫄깃 쫀득한 식감을 주니 밥을 더 먹게 되네요. 그냥 감자볶음만 먹어도 계속 먹게 되는 건 안 비밀... 워낙 감자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러니 감자+쫀득한 식감의 조합이라니 말 다했겠죠? 

 

 그럼 여기까지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 하시고요. 항상 행복하세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