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짜장면 만드는 방법 (feat. 짜파게티)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서두가 길어요 바쁘신 분들은 쭉 내려서 조리 순서부터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짜장면'이라고 하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외식 메뉴 중 하나로 손꼽히죠. 길을 걷다 보면 1M에 하나씩 있는 것 같은 카페나 휴대폰 가게, 미용실 수만큼 짜장면집 또한 정말 많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상하게 정말 맛있는 짜장면 집은 찾아보기 힘든 것 같은 느낌은 왜일까요? 

 

 

 

 

 

 저희 동네만 해도 맛있는 짜장면 집이 없거든요. 아니면 맛있는 짜장면 집을 발견했다가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처음의 맛있었던 그 맛 그대로를 재현해내는 집이 거의 없기도 하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짜장면을 만들어 먹겠습니다!"라고 생각해서 짜장면을 만든 건 아니고요. 

 

 어느날 TV를 보는데 이연복 셰프가 짜파게티를 이용해서 정말 간단하게 짜장면을 만들어 먹더라고요. 그걸 보고 "이거다!" 했던 거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요리는 바로 짜파게티를 이용한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되시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눈 크게 뜨고 따라와 주세요! 시작하겠습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_재료 소개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1. 국민 라면 짜파게티를 준비해 줍니다.

 

 짜파게티는 언제고 식량창고를 뒤져보면 꼭 하나씩은 나오는 라면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저희 집만 그런가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는 저희 집 3대 라면인 것 같아요. 식량창고에 3대 라면 중 하나라도 없으면 너무나도 허전한 것입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2. 짜파게티 뒷면을 보면 조리 방법과 영양정보 표시, 올리브유에 대한 설명 등 여러 가지 관련 정보들이 있네요. 한번 살펴보고 갈까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3. 짜파게티 조리법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이미 짜장라면으로 완성되어나 온 제품이기 때문에 오늘 우리가 만들 짜장면은 이미 90%는 완성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농심 짜파게티에 숟가락만 얹는 격이죠. 감사합니다 짜파게티. 하지만! 오늘 만들 짜장면은 그냥 짜파게티 맛과는 확연히 다른 맛이 나니까 여기서 그냥 나가시면 안 됩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4. 짜파게티의 영양정보를 한번 살펴볼까요? 짜파게티의 칼로리는 무려 610kal. 라면 한 봉지 치고 정말 어마 무시한 숫자네요. 잘못 본 게 아닌가 하고 제 눈을 비벼봤는데 정말 높은 수치의 칼로리네요. 이쯤 해서 짜장면의 칼로리가 궁금해지는데요. 

 

 다음 백과사전에 의하면 짜장면의 칼로리는 무려 640kal라고 합니다. 여기서 내가 만들어 먹을 짜파게티보다 칼로리가 더 나가네? 괜히 안심하면서 미소 지으신 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네, 제가 그랬습니다. 하지만 짜장면을 먹으면서 칼로리를 따지는 건 정말 무의미한 것 같습니다. 우리에겐 맛있게 먹으면 0 Kal라는 공식이 있잖아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5. 또 다른 정보로 짜파게티에서 제일 중요한 감초 역할을 하는 올리브유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올리브유는 냄새가 거의 없고 담백한 맛이 나는 건강에 좋은 식용유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특히 다른 식물성유에 비해 1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많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기본 상식! 동물성 지방은 '포화지방산', 식물성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다는 거 알고 계시죠? 포화지방산은 혈청 콜레스테롤을 높여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반면, 불포화지방산은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2. 돼지고기 500g (여자손 반 주먹 정도), 양파 반 개, 생강 조금 준비해 주세요. 고기는 빨리 익을 수 있도록 잘게 썰어주시고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강은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서 넣어줄 거랍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_조리 순서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1. 중불로 프라이팬을 달군 후 올리브유를 적당량 넣어줍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2. 준비해 둔 돼지고기생강을 넣고 볶아줍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2-1. 돼지고기는 반드시 바짝 익혀주세요. 그래야 고기를 씹는 식감과 맛이 좋아진답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3. 돼지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었으면 준비해둔 양파를 넣고 같이 달달 볶아줍니다. 양파를 너무 익히면 흐물거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중간 정도 익었다 싶으면 그만 볶아주세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4. 짜장면 소스를 준비하는 동안에 라면을 끓는 물에 넣고 팔팔 끓여 면을 준비해 줍니다. 저는 꼬들거리는 면을 좋아해서 살짝 꼬들하게 삶아줬어요. 

 

 면을 소스 만드는 과정 중간에 삶아주면 소스가 완성되는 시간과 라면을 조리하는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해요. 라면을 미리 끓이면 소스가 완성되기도 전에 불어버릴 수가 있거든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5. 면을 체에 밭쳐 건져 줍니다. 이때 찬물에 헹구지 않고 바로 먹을 접시에 담아주세요. 이 과정에서 면수는 버리지 말아주세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6. 다시 짜장면 소스로 돌아와서, 양파가 중간 정도 익었다면 짜장 분말 수프를 넣어주세요. 이때 분말수프가 뭉칠 수가 있는데요. 그때는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다음 레시피 순서를 읽어주세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7. 아까 버리지 않고 남겨두었던 면수를 짜장 소스에 부어주고 분말수프를 잘 풀어주도록 합니다. 살살살 풀어주면 잘 풀려요! 저는 이 과정에서 짜파게티에 있던 건더기 수프도 넣어주었습니다.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8.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짜장라면의 화룡점정 올리브 조미유를 넣어주세요.

 

 예전에는 짜파게티 끓일 때 귀찮아서 올리브조미유를 라면이 끓고 있을 때 넣어서 같이 비벼주곤 했는데, 어느 날 우연히 요리를 다 하고 올리브유를 넣어서 먹었던 적이 있었어요. 근데 그 맛 차이가 정말 확연하게 다르더라고요. 짜파게티 뒷면에 떡하니 조리법에 쓰여 있는 건데. 귀차니즘이 그동안의 저에게 맛이 덜한 짜파게티를 선물해 주었네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9.  준비된 면 위에 완성된 짜장 소스를 붓고 계란 이불도 덮어줍니다. 저 계란 프라이 하나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나다는 거 아시나요? 계란이 있으면 더 든든하기도 하고 짜장면의 맛을 더 풍성하게 해줘서 좋은 것 같아요.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_완성! 

 

 

 

마지막으로 푸릇푸릇한 청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 넣어주고 통깨도 솔솔 뿌려주면 초간단 짜장면 완성입니다! 

 

여기서 팁! 계란 프라이와 짜장면을 같이 먹을 때는 오이 대신 파프리카를 채 썰어서 드셔 보세요. 계란 프라이를 오이와 같이 먹으면 계란 비린내가 심할 수 있어요. 이때 오이 대신 파프리카로 대체하면 아삭한 식감도 즐길 수 있고 짜장면의 느끼함과 계란 비린내도 잡아주는 1석 3조의 역할을 한답니다. 

 

 

 

 

 

 사진을 보니 또 짜장면 해 먹고 싶네요. 짜장면을 먹을 때 중간중간 빠짝 익은 돼지고기가 있어 고소하면서도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았고, 풋풋한 파프리카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짜장면의 느끼함을 잡아주어서 느끼함 없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돼지고기와 채소가 볶아서 들어갔다고 이렇게까지 맛있을 일인가요? 기존 짜파게티만 달랑 끓여서 먹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풍미와 감칠맛이 났습니다. 정말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해치웠는데요, 제가 정말 정말 정말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꼭 해 드셔 보세요! 두 번 해드셔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이제 내일이면 주말이 시작되는데요. 주말에는 역시 늦잠이죠. 내일 아침은 한 주간의 피로를 싹 풀 겸 늦잠 주무시고 느지막이 일어나 짜파게티로 초간단 짜장면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떠신가요? "일요일엔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아시잖아요. 그럼 맛있는 식사 하시고요! 

 

 이상으로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미채 볶음 황금 레시피  (2) 2020.09.01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0) 2020.08.30
오이무침 황금 레시피  (0) 2020.08.26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0) 2020.08.25
양파장아찌 담그는 법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