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중국 당면 불리는 법


중국 당면 불리기 

 

중국당면 불리기

*중국당면 불리기 요약본은 맨 아래에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당면 불리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는 처음에 중국 당면을 먹방 유튜버 도로시 님을 통해서 알게 됐는데요. 평소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저는 단번에 중국 당면을 보고서 저도 꼭 사서 직접 요리해 먹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실천은 하지 못하고 매일 엽기떡볶이에 중국 당면을 추가시켜서 먹는 걸로 만족하곤 했죠. 

 

당면 봉지

 

근데 왜 그런 날 있잖아요. 정말 사소한 건데 미루고 미루고 안 하고 있다고 오늘만큼은 갑자기 쇼핑을 해야겠다! 하는 날 그런 날에 인터넷으로 중국 당면을 찾아 분모자 당면과 함께 주문을 드디어 시켰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니까 오프라인 마트보다 훨씬 저렴하게 팔더라고요. 게다가 할인도 하고 있어서 중국 당면 3 봉지 분모자 당면 2 봉지를 주문했더랍니다. 

 

봉지 뒤
중국당면 뒷모습

그런데! 택배가 오자마자 "앗싸 당장 중국당면 넣어서 떡볶이 만들어먹어야지" 하고 마트에서 사 온 떡볶이 재료들을 꺼내고 요리를 하려던 찰나 중국 당면을 미리 불려둬야 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습니다. 결국 그날은 급하게 조리한 흐물거리는 중국 당면과 떡볶이를 먹고 말았는데요. 다음엔 기필코 쫄깃한 중국당면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겠다는 각오를 하며 중국 당면 제대로 불리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중국 당면 불리기_기본 정보

 

당면 기본 정보

 

일단 중국당면의 기본 정보부터 알고 넘어갈게요! 중국 당면 봉지 뒷면을 보시면 원산지는 중국, 중국 당면은 감자전분 70.4%, 고구마 전분 17.6%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100g당 347Kcal고요. 칼로리가 높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꽤 높은 칼로리 수치네요.  

 

당면 양

이렇게 중국당면을 봉지에서 꺼내면 꽤 많은 양의 당면이 들어있습니다.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고 굉장히 딱딱한 나무를 만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에 꺼내보고서 당면이 조금 지저분한 느낌이 들어서 뭐가 이렇게 많이 묻어있는 거지? 했는데 당면이 서로 달라붙거나 갈라진 부분이 지저분한 느낌이 들게 만드는 거였더라고요. 그래도 위생을 위해서 당면을 불리기 전에 깨끗하게 물로 2~3번 헹궈줬답니다. 

 

중국 당면 불리기_과정

 

불릴 통
준비

중국 당면 크기에 맞는 통을 준비해 주세요. 중국당면의 길이가 정사각형이 아니다 보니 가로로 긴 통을 준비해 주시는 게 좋아요. 물을 많이 받지 않아도 중국 당면을 충분히 덮을 수 있거든요. 저는 처음에 아무 생각 없이 냄비를 준비했다가 세로로 다 들어가지도 않지 물도 많이 받아야지 해서 괜히 수고로운 일만 했거든요.

 

 

충분히

중국 당면을 넣은 통에 중국 당면이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물을 받아줍니다

헹굼
물
깨끗이 헹궈준다
씻어준다

제대로 중국 당면을 불리기 전에 2~3번 헹궈주고 다시 당면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받아줍니다. 개인의 취향이니 찝찝하신 분들은 중국 당면을 한번 깨끗이 씻어주고 불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기다림
불리기

중국 당면이 충분히 잠길 만큼 물을 받아놓고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제 몇 시간을 불릴 건지만 정하고 우리는 할 일을 하거나 잠이 들면 됩니다. 보통 10시간~12시간 사이로 불리는 거 같은데 저는 10시간을 불려주기로 마음을 먹고 잠이 들었답니다. 시간 까먹을까 봐 알람까지 맞춰놓고 잠이 들었던 사실은 안 비밀!  

 

뚜껑 닫기
먼지 조심

저는 혹시 먼지가 들어갈까 봐 뚜껑까지 야무지게 닫아주었습니다. 뚜껑 덮고 안 덮고의 차이는 없는 것 같으니 개인의 취향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당면이 잘 불려지기를 바라며 얼른 잠에 듭니다. 

10시간 후
당면 차이
불투명

중국 당면을 10시간 불려준 모습입니다. 확실히 중국 당면 처음의 까맣던 색깔과 차이가 보이는데요, 10시간 불린 뒤의 중국 당면에서는 찰랑찰랑함이 느껴집니다.  

 

 

10시간 불린 뒤의 중국 당면 모습을 확대해 봤습니다. 당면이 조금 더 불투명해진 것이 보이시나요? 하지만 중국 당면이 생각보다 더 딱딱했던 것인지 10시간 불린 것으로는 약간 2%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아예 12시간을 채워보기로 하고 2시간을 더 불려봤습니다.

 

중국 당면도 종류에 따라서 불리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는 건지 제가 산 브랜드의 중국 당면은 10시간만 불리기엔 살짝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약간은 덜 불려진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완전히 부들부들 불려진 것 같지 않았습니다. 

 

12시간 뒤
찰지고 흐물거린

불린 지 12시간이 경과한 중국 당면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10시간 불린 것보다 당면이 훨씬 더 부들부들해지고 불투명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만졌을 때도 10시간 당면을 불렸을 때는 살짝 오돌오돌한 느낌이 있었다면 12시간 불린 당면은 조금 더 찰지게 흐물거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주 잘 불려진 것 같죠? 

물기 제거

이제 잘 불려진 중국 당면을 물기를 제거하고 소분하여 통에 담는 일만 남았습니다. 

소분
봉지에 넣기
나눠 담기

봉지를 준비해 물기를 뺀 중국당면을 소분합니다. 저는 따로 통에 담지 않고 금방 먹을 거라 봉지에 넣고 소분해서 넣었는데요. 중국당면 한 봉지에서 나오는 양을 딱 두 봉지로 나눠 담으니 알맞더라고요. 소분해서 담아놓은 중국당면 한 봉지로 떡볶이 2~3인용은 되는 양이었습니다. 

냉동실 넣기

중국 당면 불리는 방법_요약 
1. 중국 당면 크기에 맞는 통을 준비해 주세요. 
2. 중국 당면을 2~3번 헹궈준 뒤에 중국 당면이 충분히 잠길 수 있을 정도로 물을 받아주세요. 
3. 10시간 or 12시간 기다려 주세요. 
4. 중국 당면이 잘 불은 것 같으면 물기를 제거하고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더보기
치즈
떡볶이

중국당면 불려서 맛있는 치즈 떡볶이 만들어 드세요 여러분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0) 2020.08.19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2020.08.17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0) 2020.08.11
[알토란] 김하진 여름 만능장  (0) 2020.08.11
앵그리 너구리 라면 후기  (3) 2020.08.09